2016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'휴마시스 애프터(after) 임신테스트기' 수상
2016-01-22

 

 

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업체 휴마시스(주)의 '애프터(after)'가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'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'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(임신테스트기) 부문 1위를 수상했다.

 

휴마시스는 2000년에 설립된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주로 개발 및 제조, 판매하고 있다. 주요 제품으로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키트와 해외 풍토병인 말라리아, 뎅기열 등 감염성 진단키트, B형·C형 간염·HIV 등의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감염성 진단키트, 임신·배란·폐경·비정상임신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여성호르몬 관련 진단키트, 전립선암·간암·대장암의 발병을 진단하는 암 진단키트 등이 있다.

 

다양한 신속 검사 진단키트로 국·내외 시장 진출했고, 임신 및 배란 테스트기는 내수 시장 점유율 70%를 장악할 정도로 시장점유율이 높은 제품이다. 이 중 임신 테스트기 ‘애프터(after)’는 빠르고 정확하게 임신을 진단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.

이에 휴마시스 관계자는 “기존에는 약국에서만 찾을 수 있었던 임신 테스트기를 관련법규개정으로 온·오프라인 일반 유통망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것 같다”며 “앞으로도 소비자 만족지수 1위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좋은 품질의 진단 제품을 개발·제조하고,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한다”고 밝혔다.

 

한편 ‘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’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,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.

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, 헬스, 의류,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, 476개 기업,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,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.

 

 

 

기사 내용

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50&aid=0000039643